MY MENU
제목

다현로앤컨설팅 노무법인, 한국평생교육인증원 건강관리사 자격 취득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4.09.10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29
내용

다현로앤컨설팅 노무법인, 근골격계 질환 및 산업재해 예방·관리를 위한 건강관리사 자격 취득


- 기업의 근골격계, 각종 산업재해 질환 예방 및 건강관리를 위한 첫 도약

- 근골격계 질환 문제 해결을 위한 전문성 강화

- 향후 예방적 차원에서 산업안전보건 관리에 중요한 역할 기대


최근 많이 발생하고 있는 근골격계 질환은 현대 산업 환경에서 근로자들에게 심각한 영향을 미치는 문제로, 많은 근로자들이 제때 발견하지 못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하는 등 관리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다. 이러한 근골격계 질환 문제 해결을 위한 새로운 도약으로 다현로앤컨설팅 노무법인 김광태 대표가 2024년 한국평생교육인증원 건강관리사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자격증을 취득하였다고 밝혔다.

 

다현 김광태 대표는 최근 대기업들은 근골격계 질환 근절을 위해 TF를 운영하여, 제조공정에서의 부담을 최소화하고 물류 자동화를 통해 직원들의 육체적 부담을 줄이고 있다. 또한 임직원의 안전관리 원칙을 공지하고 재활의학 전문의를 상주시켜 치료가 필요한 직원들에게 적시에 재활치료를 제공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러한 조치는 근로자의 건강을 지키고,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한 기업의 필수적인 전략으로 자리잡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러한 노력은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근로자의 건강을 지키기 위하여 기업에서 반드시 이루어져야하는 조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에 김광태 대표는 다현로앤컨설팅 노무법인은 건강관리사 자격증 취득을 통해 단순한 법률자문을 넘어 근로자의 건강관리에 대한 실질적인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여 산업재해보상 관련 전문성을 강화하고, 기업들이 근로자의 건강을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기여하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건강관리사는 개인의 특성에 맞춰 운동, 영양, 생활습관을 지도하고 관리하는 전문가로, 근골격계 및 각종 산업재해 질환 예방과 관리를 통해 근로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더 나아가 기업의 건강한 일터 조성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